안녕하세요, 다우오피스 경리회계 입니다.
경리회계의 시작, 경리업무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.
세부적으로 보면 모든 회사의 경리업무가 동일하지는 않겠지만, 일반적으로 공통된 업무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으니
▶현재 경리업무를 맡고 계시는 분은 현재 맡고 있는 업무와 비교하면서 정리하는 시간
▶처음 경리업무를 맡는 분이라면 앞으로 해야 할 업무에 대해 미리 정리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.
●경리란?
회사에서 발생하는 모든일을 기록하며 관리하는 업무로 회사의 전반적인 일을 관리하는 업무 입니다.
보통 서류, 매출입, 자금, 회계, 신고, 결산, 급여, 4대보험, 연말정산 등의 업무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.
●경리업무
여러 경리업무를 회계, 인사, 총무의 3가지 형태로 구분할 수 있고 아래와 같이 정리 할 수 있습니다.
경리회계 | 인사급여 | 경영지원 | |
업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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●기간별 업무
위에서 정리한 다양한 업무를 다시 기간별로 정리할 수 있고 아래와 같이 정리 할 수 있습니다.
기간 | 업무 |
일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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월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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분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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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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